부천 fc 1995

모바일 전체메뉴

Bucheon Football Club

프리뷰/리뷰

프리뷰/리뷰
  • 뉴스
  • 프리뷰/리뷰

[현장리뷰_21R] 아쉬운 패배 속 빛난 김호남의 활약

  • 작성자부천FC
  • 등록일2022-06-21
  • 조회321

0618 김포전-129.jpg


[현장리뷰_21R] 아쉬운 패배 속 빛난 김호남의 활약

 

글 = 루키즈 기자단 7기 이은영

 

 지난 18일 김포 솔터축구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2 21라운드 부천FC1995(이하 부천)와 김포FC(이하 김포)의 경기가 열렸다. 부천은 김포에 2골을 먼저 실점하며 2:0으로 끌려가던 상황에서 전반 추가시간에 한지호가 만회 골을 기록하며 김포를 추격했다. 후반 초반,  김포 선수가 퇴장당하며 수적 우위를 가져온 부천은 후반 내내 분위기를 주도하며 공세를 펼쳤다. 하지만 김포의 밀집 수비에 막혀 득점하지 못하며 김포 원정에서 승점 획득에 실패했다.

 

 부천은 패배에도 불구하고 김호남이 버텼던 오른쪽 측면 공격은 상당히 활발했다. 김호남은 공격 진영으로 19개의 패스(팀 내 2위)와 5개의 키패스(전체 1위)를 기록하며 오른쪽 측면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줬다.   

 

알고도 못 막는 김호남의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크로스

 

 

 양 팀은 경기 시작과 동시에 팽팽한 경기를 펼쳤다. 부천은 오른쪽 측면에 위치한 김호남의 빠른 발을 이용해 역습에 나섰다. 전반 18분, 오재혁이 김호남을 향해 전방으로 볼을 길게 전개했다. 김호남은 빠른 스피드를 앞세워 전진했고, 김준형에게 키 패스를 찔러주며 기회를 만들어냈다. 김준형의 슛은 아쉽게 벗어났지만, 김호남의 절묘한 패스 타이밍이 돋보이는 장면이었다.

 

 전반 추가시간, 한지호의 득점을 도운 것 역시 김호남이었다. 부천의 역습 상황에서 김호남은 김강산과 함께 빠르게 공격을 전개하며 상대 진영까지 치고 올라갔다. 김호남은 중앙으로 파고드는 한지호의 속도에 맞춰 정확한 크로스를 올렸고, 한지호가 감각적인 터치로 시즌 5호 골을 기록했다.

 

 

 후반 시작과 함께 김호남은 더욱더 활발하게 공격에 가담했다. 후반 27분, 김준형의 패스가 다소 길었으나, 김호남은 포기하지 않고 공을 잡아내며 볼 소유권을 가져왔다. 그리고 지체 없이 골대 앞에 있던 은나마니를 향해 강한 크로스를 올렸다. 김포의 수비에 막혀 은나마니의 유효 슛이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않았지만, 전개과정에서 보여준 빠른 발과 정확한 크로스는 김호남의 강점을 그대로 보여주는 장면이었다. 이어진 코너킥 상황에서도 김호남의 정확한 크로스를 받은 이용혁이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어내며 김포를 위협했다. 김호남은 경기 종료 직전까지 오른쪽 측면에서 빠른 발과 정확한 크로스를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공격을 전개하며 부천의 패배 속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김포 원정에서 아쉬운 패배를 당한 부천이지만, 오른쪽 측면에서 김호남을 활용한 공격을 통해 부천이 이번 시즌 충분히 선두권 경쟁을 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진 팀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이영민 김독은 "우리 선수들이 분명히 (시즌 초 분위기를) 다시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현재 경기력이 완전히 안 좋은 것도 아니고, 기복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다시 좋은 모습을 찾을 것으로 생각한다. "라고 말하며 선수들을 향한 믿음을 보여줬다. 부천은 다가오는 22일 FC안양과의 22라운드 홈경기에서 시즌 10승과 동시에 7경기만의 승리에 도전한다.

 

목록
이전글목록다음글

 

부천FC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