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fc 1995

모바일 전체메뉴

Bucheon Football Club

프리뷰/리뷰

프리뷰/리뷰
  • 뉴스
  • 프리뷰/리뷰

[데이터리뷰_22R] 돌아온 조현택, 부천에 활력을 불어넣다!

  • 작성자부천FC
  • 등록일2022-06-28
  • 조회250

0622 안양전-20.jpg


돌아온 조현택, 부천에 활력을 불어넣다!

 

글=루키즈 7기 이은영

 

 지난 22일 하나원큐 K리그2 2022 22라운드 부천FC1995(이하 부천)와 FC안양(이하 안양)의 경기가 부천 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부천은 0대 1로 아쉽게 패배했지만, ‘2022 AFC U-23 아시안컵’에서 복귀한 조현택은 왼쪽 윙백으로 선발 출전하며 공격과 수비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왼쪽 측면에서 보여준 에이스의 존재감

 

0622_안양전-20.jpg

 

 오랜만에 부천에 복귀한 조현택이지만 존재감은 여전했다. 전반 21분, 조현택은 라인을 높게 끌어올려 공격을 전개하던 안양 역습을 끊어낸 후, 전방에 있던 최재영을 향해 패스를 연결했다. 이후 왼쪽으로 침투해 들어간 조현택은 요르만을 향해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리며 안양을 위협했다. 전반 23분에는 부천이 중원에서부터 빌드업을 전개하며 공격에 나섰다. 안양이 전원 수비에 가담하며 공격 전개가 쉽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부천에는 왼쪽 측면에서 전방을 향해 정확한 패스를 연결할 수 있는 조현택이 있었다. 왼쪽 하프라인 부근에서 조현택은 왼쪽 측면에 있던 요르만에게 패스를 연결했다. 조현택의 패스를 받은 요르만은 지체없이 크로스를 올렸고, 이는 김호남의 슈팅까지 이어졌다. 조현택의 활약은 이에 그치지 않았다. 전반 41분에는 코너킥 상황에서 페널티 박스 안쪽에 있던 조현택이 김호남의 크로스를 이어 받아 닐손 주니어에게 헤딩으로 패스를 연결했다. 닐손 주니어의 슈팅이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며 골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패스와 침투 능력 뿐만 아니라 공중볼에서도 강점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 조현택이었다.

 

공수 양면에서 활발했던 조현택

0622_안양전-119.jpg

 

 후반전에도 조현택의 활약은 계속되었다. 조현택은 이시헌과 함께 유기적인 패스를 통해 왼쪽 측면에서 공격 활로를 모색했다. 뿐만 아니라 후반 17분에는 중원에서 안양의 역습을 차단하고, 전방의 한지호를 향해 정확한 패스를 찔러주며 부천 공격의 시발점 역할을 했다. 후반 28분, 조현택은 부천의 역습 상황에서 오재혁과 패스를 주고받으며 왼쪽 측면으로 침투해 중앙에 있던 은나마니를 향해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리며 교체 직전까지 왼쪽 측면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경기에서 조현택은 드리블 돌파 2회 시도(팀 1위), 크로스 5회 시도(1위), 키패스 성공 1회(1위)를 기록하며 왼쪽 측면에서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뿐만 아니라 태클 1회, 인터셉트 5회(3위), 클리어링 2회(4위), 차단 3회(2위) 등 수비적으로도 제 몫을 다하며 공수 양면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줬다. 조현택의 복귀와 동시에 공수에서 활력을 되찾은 부천은 오는 26일 부산 원정에서 승점 3점 획득을 노린다.  

 

목록
이전글목록다음글

 

부천FC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