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FC1995(구단주 조용익 부천시장, 이하 부천)가 치열한 K리그2 상위권 경쟁에 뛰어든다.
부천이 오는 9월 2일 토요일 오후 4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충남아산FC(이하 충남 아산)와 의 '하나원큐 K리그2 2023' 30R 홈경기에서 상위권 경쟁을 이어간다.
부천은 지난 라운드 안산 원정에서 이의형, 조수철의 연속 득점에 힘입어 안산 상대 시즌 전승과 2연승을 기록했다. 이로써 부천은 K리그2 4위에 올랐고 4경기 연속 무패 기록(3승 1무)을 이어가며 상위권 경쟁에 합류했다.
부천의 다음 상대는 충남 아산이다. 지난 충남 아산 원정에서 부천은 그라운드 악조건 속에서도 고군분투했지만 아쉽게 패했다. 부천은 지난 패배를 만회하기 위해 홈으로 충남 아산을 불러들인다.
부천은 충남 아산을 상대로 홈에서 6경기 째 무패를 기록을 이어가고 있고, 홈 승률 또한 54%(13승 중 7승)로 K리그2 전체 2위다. 홈에서 강한 부천이 물오른 공격력과 탄탄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3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K리그2 선두 김천상무와 승점 차이는 단 6점이다. 앞으로의 경기가 중요해진 시점에서 부천은 3연승과 함께 더 높은 순위로 추격할 계획이다.
이영민 감독은 "K리그2 상위권 경쟁이 치열하고 매우 혼전인 상황이다. 앞으로 남은 경기는 물론, 홈경기는 더욱 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전술로 경기장을 찾은 팬분들께 큰 재미와 승리로 보답해야 한다. 남은 일정 최선을 다해 전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