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fc 1995

모바일 전체메뉴

Bucheon Football Club

프리뷰/리뷰

프리뷰/리뷰
  • 뉴스
  • 프리뷰/리뷰

[데이터리뷰_17R] 정확한 볼배급, 뛰어난 위치선정으로 중원을 지키는 송홍민

  • 작성자부천FC
  • 등록일2021-06-28
  • 조회356

mug_obj_162458011042070677.jpg


[데이터리뷰_17R] 정확한 볼배급, 뛰어난 위치선정으로 중원을 지키는 송홍민

 

글 = 루키즈 6기 기자단 이은영

 

지난 20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17라운드 부천FC1995와 경남FC와의 경기가 열렸다.  부천은 이시헌의 골과 함께 1-1 무승부를 거두었다.  송홍민은 경기 내내 공격과 수비에서 위협적인 장면을 보이며 팀을 이끌었다.

 

전반 21분 송홍민은 경남이 공을 잡을 때마다 압박을 가하며 역습 속도를 지연시켰다. 송홍민은 특히 경남 윌리안을 막으면서 경남은 공격 전개에 어려움을 보였다. 전반 44분 부천의 공격도 송홍민의 패스로 시작되었다. 추정호에게 패스 후 좋은 위치 선정에 성공한 송홍민은 리턴 패스를 정확하게 전방으로 찔러넣어주었다. 이어진 경남 골키퍼의 골킥에서도 공중볼 경합에 성공하며 볼 소유권을 가져왔고, 빈 공간을 찾아 들어가면서 동료들의  패스 길목을 터주었다. 볼이 없을 때도 좋은 위치 선정을 보여주는 송홍민의 장점이 두드러지는 전반전이었다.

 

후반에도 송홍민의 활약은 계속되었다. 후반 2분  송홍민의 패스로 시작된 역습. 패스를 받은 한지호가 경남 수비진을 따돌리며 볼을 살짝 뒤로 내주었고, 이시헌이 슈팅을 날렸다. 13분 공격 진영에서 부천의 스로인 공격 상황. 후방에 있던 송홍민이 빠르게 달려들며 경남 수비진 따돌리고 패스에 성공했다. 

 

후반 17분 경남의 에르난데스가 슈팅을 할 수 없었던 것도 경기 흐름 읽는 능력이 탁월한 송홍민의 활약이 있었다. 경남의 공격 패턴을 예측한 송홍민은 경남의 최종 패스가 에르난데스에게 올 것을 확인하고 수비 자리를 잡았다. 패스 받기 직전에는 에르난데스 뒤쪽에 수비가 뚫려 있었으나 송홍민이 동료들과 삼각형으로 수비 대형을 만들며 에르난데스를 고립시켰고, 에르난데스는 슈팅 타이밍을 놓칠 수 밖에 없었다. 후반 20분에는 직접 날카로운 중거리 슈팅 시도하며 경남의 골문을 위협했다.

 

이 날 경기에서 송홍민은  팀에서 가장 많은 10.332km를 뛰며 공격과 수비에서 빼어난 활약을 보여주었다. 순간 가속 횟수도 팀 내에서 4번째로 많은 45회를 보여주었고, 수비 부분  스프린트 횟수에서는 팀 내에서 2번째로 많은 5회를 보여주었다. 특히 수비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송홍민은 클리어링 2회, 인터셉트 1회, 차단 3회, 태클 1회 성공 등 다양한 수비지표에서 고른 활약을 보였다.

 

출전하는 경기마다 정확한 롱패스로 볼배급과 상대 공격을 차단하며 중원에서 빼어난 경기력을 보여주는 송홍민의 활약이 앞으로도 기대된다. 

 

 

목록
이전글목록다음글

 

부천FC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