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리뷰_41R] 부천 수비의 현재이자 미래, 인상적인 활약 선보인 이동희
글=루키즈 7기 민재홍
부천FC1995(이하 부천)는 김포FC(이하 김포)에 아쉬운 0:1 패배를 기록하며 승점 획득에 실패했다. 하지만 이날 경기에서 보여준 이동희의 활약은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었다. 이동희가 기록한 데이터 수치를 통해서도 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지상, 공중 경합에서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준 이동희
.JPG)
총 96분간 풀타임을 소화해내며 상대의 공격을 쉼 없이 막아낸 이동희는 인터셉트 부문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줬다. 경기 당 평균 4.2회의 인터셉트를 기록 중인 이동희는 이날 경기에서 인터셉트를 11회를 기록하며 적재적소에서 상대의 흐름을 끊었다. 이 기록은 팀 내 1위일 뿐만이 아니라 양 팀 통틀어 전체 1위에 해당하는 수치였다. 또한 클리어링(8회), 볼 차단(3회)을 기록하며 전반적인 수치에서 준수한 모습을 보였다.
이동희는 지상 경합뿐만 아니라 공중 경합에서도 총 7차례 공을 따내며(성공률 70%) 팀 동료 수비수인 김강산에 이어(13회 성공) 두 번째로 높은 성공 횟수를 보여주었다. 이날 경기에서 부천은 김포보다 공중볼 경합에서 우위를 점했는데,(부천 57.1%, 김포 42.8%) 김강산과 함께 이동희의 역할이 컸다고 볼 수 있다.
성공적인 프로 데뷔 시즌, 20번째 경기가 눈 앞에 다가오다

김포전에 선발출전 한 이동희는 이번 시즌 19번째 경기를 소화했다. 이동희는 프로 데뷔을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20경기 출전까지 단 1게임만을 남겨두고 있다. 어느덧 팀의 주축 수비수로 자리 잡은 이동희가 남은 3경기에서도 부천의 뒤를 든든히 지키며 팀에 승리를 가져다주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