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fc 1995

모바일 전체메뉴

Bucheon Football Club

프리뷰/리뷰

프리뷰/리뷰
  • 뉴스
  • 프리뷰/리뷰

[인터뷰] 부천인사이드 Ep.06 이정찬

  • 작성자부천FC
  • 등록일2018-07-05
  • 조회1063

IMG_4318.jpg


영화 "뷰티인사이드"를 패러디한 부천FC만의 특별한 연재 인터뷰 "부천인사이드". 영화에서 매일 모습이 달라지는 우진과 그런 우진을 사랑하는 여자친구 이수(한효주 분) 처럼 매 인터뷰마다 우리 선수들의 새로운 매력을 담을 예정이다. 이수가 우진의 내면을 사랑하기에 어떤 모습도 상관없듯이 우리도 부천FC선수라면 누구든 상관없이 응원한다. 그들 모두가 '우리 팀 선수'이기 때문에.
 
[루키즈 기자단=오종헌] "부천인사이드" 6번째 주자는 우수한 체력으로 경기에 나설 때마다 팀에 활력을 불어 넣는 이정찬 선수다.이번 시즌 현재 13경기에 출전해 1골 1도움을 올리며 알토란 같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프로 데뷔 2년차이자, 부천FC 입단 2년차인 이정찬과의 인터뷰는 진행되는 내내 유쾌했다. 활짝 웃는 모습으로 인터뷰에 응했고, 어려운 시기를 이야기 할 때도 장난스러운 농담으로 승화해냈다. 1시간 가량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이정찬의 공식 프로필 사진에 '핵귀요미'라는 별명이 붙은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이정찬의 평소 일상과 축구 인생을 2개의 파트로 나눠 담았다. 추가로 마지막에는 이정찬의 가족에 대한 애정 가득한 특별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준비했으니 함께 만나보자.
 
 

1st Half : 이정찬의 일상 이야기

사진 = 루키즈 기자단 이신행

#부모님 #닮은점
진짜 부모님 두분이… 아버지는 잘생기셨고, 어머니는 내가 사석에서 '엄마!' 하고 부르면 주변에서 놀라. 그만큼 동안이시고 미인이시거든. 누나는 이쁜데 나는 안 좋은 것만 물려받았나 봐. (웃음) 어렸을 때 할머니가 아버지 어렸을 때랑 똑 닮았다는 얘기는 종종 들었던 것 같아.
 

#즐겨듣는음악
노래를 잘하는건 아니지만 듣는 건 진짜 좋아해. 감성적일때는 발라드를 듣기도 하지만 평소에는 힙합, 일렉트로닉 장르같이 신나는 노래를 많이 듣는 편이야.
 

#좋아하는가수 #아이돌
아이돌 중에서는 레드벨벳? (레드벨벳 중에서 누구?) 다 좋은데… 물론 노래가 다 좋다는 말이야! (뭔가 급하게 수습 하는거 같은데…) 정말 노래가 좋더라고. (웃음)
 

#루틴 #징크스
경기 전에는 무조건 외국 가수인 에미넴의 'lose yourself' 라는 노래를 들어. 대학교 3학년 때 우연히 '8마일' 이라는 영화를 보고 이 노래를 처음 알았어. 너무 좋아서 자주 듣다 보니 어느새 경기 전에는 항상 이 노래를 듣게 되더라고.
 

#인스타 #계정
인스타 계정이 'channnka' 인데 대학교 때 만들었어. 그냥 별 뜻은 없고 당시에 브라질의 카카(Kaka) 선수를 좋아했는데 이것 저것 시도해보다가 우연히 만들어진 것 같아.
 

#여자친구 (질문과_동시에_갑자기_목이막힘)
지금 여자친구랑 사귄지 600일 정도 됐어. (여자친구가 첫사랑이야?) 첫사랑의 정의가 정확히 뭔지 몰라. 처음 연애를 해본 사람? … 이건 넘어갈까? (웃음)
 

#가장친한선수
대학교 때부터 같이 있었던 태현이형이랑 제일 친해. 작년에는 룸메이트였고 올해도 가까이 살고 있는 이웃이거든. 올해 들어와서는 부쩍 기한이형이랑 친해졌어. 경기 전에 호텔 같은 방을 쓰다보니 조언도 많이 해주고, 다방면에서 많이 챙겨주는 형이야. 서로 집에도 자주 놀러가고.
 

#오린이들 #시즌1,2비교
시즌1 때는 같이 숙소 생활을 하는 4인방이 모여서 촬영하니까 노는 것처럼 편하게 할 수 있었어. 근데 전문 MC가 없다보니 진행 부분에서는 어색했고… 시즌2 때는 아무래도 진행자분이 계시니깐 그런 부분에서는 좀 수월했던 것 같아.
 

#오린이들 #분량욕심
시즌2때 멤버들은 다들 의욕적이어서 놀랐어. 시즌1 촬영할 때는 다들 서로 안하겠다고 난리였는데. 그리고 난 아직 촬영이 어렵고 어색해서 분량 욕심은 딱히 없어. 웃기고 싶긴한데… (웃음)
 

#부천FC #지역밀착활동
내가 해본 활동은 유치원 일일교사였는데 기억에 남는건… 애들이 많아서 정신이 없었던거…? 차라리 운동을 하는게 낫겠다고 생각도 들었어. (웃음) 근데 끝나고 애들의 좋은 에너지를 받아가는 것 같아서 뿌듯하고 기분도 좋았어.
 
 
2nd Half : 이정찬의 축구 이야기

사진= 루키즈 기자단 이신행

#축구_시작_계기
초등학교 1학년 때 2002년 월드컵을 보고 축구를 좋아하게 됐어. 그러다가 3학년 때 양평초등학교로 전학가면서, 그 학교 축구부 감독이던 삼촌의 권유에 본격적으로 축구를 시작하게 됐지.
 

#축구를_안했다면
공부를 한번 해보고 싶어. 흔히 사람들이 '코피날 때까지 공부한다' 이런 말 많이 쓰잖아? 공부가 얼마나 어렵나 한번 해보고 싶어.
 

#부모님 #축구선수 #찬성vs반대
아버지는 원래 축구도 좋아하셨고, 내가 축구를 하고 싶어하니깐 찬성하셨어. 어머니는 공부를 하길 바라셨고, 어릴 때 내가 몸도 왜소하다 보니 처음에는 반대를 하셨던 것 같아. 결국 나중에는 허락해 주셨지만!
 

#힘들었던시기
중학교 1~2학년 때가 축구를 하면서 제일 힘들었던 시기였던 것 같아. 사춘기였는지 의욕도 없었고, 팀에 비중이 있는 선수가 아니라서 자신감도 떨어지고… 주변에서 많이 챙겨주시고 감독님도 잘 잡아 주시고 하다 보니 어찌어찌 잘 이겨냈던 것 같아. 중학교 3학년 때는 자신감도 많이 생겼었고.
 

#중경고 #홍익대 #주장
중경고 때 주장을 맡으면서 많이 미숙했던 것 같아. 대학 진학하고 나중에 생각해보니 그때 잘 못한 부분이 후회되기도 하고… 홍익대에서 주장을 하면서 그 부분을 많이 보완하려고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도 더 잘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워. (이상적인 주장의 모습은?) 음… 기한이형? (웃음)
 

#고명석 #학창시절 #입단동기
명석이는… 내가 키웠지. (웃음) 고1때부터 친해서 매일 같이 다녔어. 감독님이 둘이 사귀는게 아니냐고 할정도로. 같은 대학교에 진학하는 것도 신기했는데, 프로도 부천FC에 같이 입단할 줄은 정말 꿈에도 상상 못했다니깐? 서로 그 사실을 알고나서 엄청 웃었던 기억이 나.
 

#고명석 #2018시즌 #개막전 (질문과_동시에_갑자기_목이막힘2)
그때 명석이가 대전 소속으로 풀타임 출전하긴 했지만, 걔 생각은 딱히 안했어. 그냥 시합을 못 뛴게 아쉬워서 더 독기를 품었다고 해야하나? 다행히 그 다음 경기는 뛰었던 것 같고. 명석이도 평소에는 정말 바보(?)같지만, 가끔 무서울 정도로 독기 품고 열심히 하는 것 같아.
 

#프로데뷔전 #FA컵_상주상무
작년 초에는 출전 명단에도 못 들어서 진짜 힘들었던 시기였어. 그러다가 상주랑 FA컵 경기가 있었는데, 비주전들이 많이 기용되면서 나도 경기를 뛰었던 것 같아. 사실 그때 징조는 굉장히 안 좋았어. 당시 내가 취업계를 내고 학교를 안나가던 시기였는데, 경기 전날 결석하면 그 과목 성적이 F 처리된다고 해서 아침에 급하게 학교에 갔다 왔어. 갔다 오자 마자 바로 훈련하고 정신 없었거든. 근데 다행히 몸상태가 괜찮아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것 같아.
 

#프로데뷔골 #아산무궁화
사실 데뷔골을 넣기 직전 경기에서 데뷔 공격포인트를 기록했어. (*서울E 전 프로 통산 첫 도움 기록) 그때 정말 기분이 좋았어. 그래서 아산 경기에서 골을 넣을 거라고 전혀 예상도 안하고 있었던 것 같아. 그러다 운 좋게 기회가 와서 득점을 하게 됐고… 그 때 우리 팀이 지고 있어서 겉으로는 티를 안냈지만 속으로는 '오? 데뷔골인가?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네?' 이러면서 엄청 설렜던 기억이 나. (웃음)
 

#데뷔골 #축하
정말 이렇게 과분한 축하를 받아도 되나 싶을 정도로 주변에서 많이 축하를 해주셨어. 제일 기억에 남는 분은 대학교 때 감독님이야. 감독님이 정말 평소에는 먼저 연락도 안하시고, 늘 단답형으로만 카톡을 하시는데, 그 날은 이모티콘도 쓰면서 연락 해주셔서 많이 놀랬지. (웃음)
 

#데뷔전 #데뷔골 #군경팀
아 그러네? 둘 다 군경팀 상대로 기록했구나? 몰랐어. 사실 데뷔골 이후 아산과 재대결 할 때 뭔가 기운은 좋았는데 막상 경기에 들어가니 전혀 아니더라고…(웃음) 상주 상무랑은 다시 맞붙어보고 싶어.
 

#보완점
최근 들어 훈련을 좀 더 실전처럼 여기면서 임하고 있어. 보완할 부분은 많은데… 요즘 감독님이 슈팅 훈련을 많이 강조하고 계셔서 개인적으로 그 부분을 많이 노력하고 있어.
 

#맞붙어본_인상적인_선수
부산 아이파크에서 뛰고있는 호물로 선수가 정말 잘하는 것 같아. 직접 부딪혀보고 분석 영상을 봐도 진짜 잘하더라고. 형들이나 감독님도 높게 평가하는 선수야.
 

#김준엽 #대학선배 
준엽이형이 부천FC 입단은 나보다 늦어서 동계훈련 할 때 이것저것 많이 물어보셨어. 준엽이 형은 좋은 뜻으로 말이 많아. 대화를 좋아해. 난 준엽이 형이 물어보면 솔직하게 말했을 뿐인데 어느 순간 날 독설가로 몰아가더라고? (웃음) 내가 좋은 말을 해도 '정찬아, 비꼬는거야?' 이렇게 농담도 하시고… 장난도 많이 치는 친한 형이자 선배야.
 

#이번시즌 #목표
개막 전 동계훈련에서 설정한 목표는 작년 출전 경기수 12경기 보다 2배 이상 뛰자는 뜻으로 25경기를 정했었어. 공격 포인트는 따로 목표를 설정하지 않았는데... (지금 한번 정해보자면?) 음 3골 - 3도움 정도?
 

#장기적인_목표
내가 최대한 선수 생활을 오래할 수 있을 때까지 하고 싶어. 그리고 지금 어머니가 운영하시는 가게에 금전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만큼 돈도 많이 벌고 싶고.
 

#롤모델
고민할 것도 없이 박지성 선수(현 대한축구협회 유스전략본부장)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박지성 선수가 뛸 때 쭉 지켜보면서 저돌적인 플레이 스타일이나 체력적인 부분이 정말 인상적이었어.

#국가대표 #파주NFC
저번에 연령별 대표팀에 잠깐 다녀온 적 있었는데, 일단… 파주 트레이닝센터가 밥이 진짜 맛있어. (웃음) 확실히 대표팀이라 그런지 분위기는 숨막힐 정도로 긴장감이 흐르더라. 그래도 다시 가고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드는 곳이었어.
 

#부천FC #It's my club
나에게 부천FC는 음… 이걸 또 잘 표현해야 하는데, 어렵다. 아무래도 첫 프로팀이라는 인상이 너무 강해서… (첫사랑 같은?) 오! 좋은데? 부천FC는 내 첫사랑이야. 프로에 발을 딛게해준 고마운 팀이자 앞으로도 사랑할 팀이야.

목록
이전글목록다음글

 

부천FC 전체메뉴